건강기능 식품 폐업신고 및 신청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
안녕하세요 몇일전에 우편으로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하여 우편물이 날라온적이있어요
제가 예전에 스마트스토어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자 사업자등록과 영업신고를 한적이 이ㅆ었거든요
그런데 육아하느라 스마트 스토어는 아예 헤보지도 않았어요.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매년 위생 교육을 이수해야합니다.
처음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기위해 교육도 받아야하고 문제도 풀어야하는 그런 번거로운 절차도 있어서 까다로웠었는데...
참고로 위생교육 이수증 갱신 비용은 약 2만원 정도로 발생하고 갱신을 하지 않을 경우 2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건강기능식품이 판매가 잘 이루어진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생각만큼 판매가 되지 않을경우는 꼭 폐업 신고를 해야 갱신비용이나 과태료를 내지 않습니다.
저처럼 다른 일 때문에 건강기능 식품을 판매하지 않고 계신다면 바로 건강기능식품 폐업신고를 해야합니다.
건강기능 식품 폐업신고 방법은 두가지가 있어요. 시군구청 방문과 온라인 신청 방법입니다.
건강기능 식품 판매업과 제조업의 차이 건강기능식품 폐업신고 및 신청방법 |
건강기능 식품 판매업 과 제조업의 차이
건강 기능 식품 판매업: 정부 24, 또는 시군구청 담당 부서에 신청
건강기능식품 제조업: 식품 안전나라 또는 식약청 담당부서에 신청
건강기능식품 폐업신고 및 신청방법
시군구청 방문으로 신청방법
시군구청을 방문하여 식품산업위생과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시 즉시 처리되며 수수료나 비용 등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고서 1부와 영업신고증을 준비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 온라인 으로 하는 방법은 간편하고 시군구청을 따로 방문하지 않아서 추천드립니다.
정부24 온라인 신청방법
정부 24 접속 후 검색창에 "건강 기능 식품 판매업 폐업신고"를 입력 후 검색하면 됩니다.
신청 페이지에서 신고를 클릭하고 공인인증서나, 간편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시고, 비회원은 개인정보 입력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고 내용에서 업종은 건강기능식품일반판매업을 선택하면됩니다.
업소명이나 영업소인허가번호, 소재지, 등 기본적인 내용 입력하시고
폐업사유는 간단하게 더이상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지 않음 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건강기능식품 영업신고증이 있는 분은 스캔후 구비서류에 첨부하면 되지만
분실한 경우는 영업허가증 분실사유에 청소하며 폐기 등과 같이 간단하게 그시유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비서류 제출 방법을 해당 사항없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무리로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폐업신청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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